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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옷을 더럽히지 아니한 자 구인희 2016-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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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았다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자로다>

사데교회는 살았다하는 이름을 가졌던 교회이다. 그들이 믿음으로 열심히 뛰었던 자들이다. 살아계셔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만났던 자들이다. 은혜의 체험과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서 그들의 인생가운데 빛이 되어지고 소금이 되어졌던 때가 있었다는 소리이다.

우리 모두도 그렇다. 오늘 우리는 여전히 예배가 있고 찬양이 있고 믿음의 행적가운데 헌신이 있고 충성이 있다. 남이 봐도 나를 살았다고 하고 내가 봐도 내가 살은것 같다.

마태복음15장7절에 보면 마태가 이사야의 말씀을 인용해서 “이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이것이 죽은 신앙이라는 것이다. 죽은자를 보고 외식하는 자여 회칠한 무덤아라고 하셨다.

회칠한 무덤이라는 것은 겉과 속이 다르다는 것이다. 우리들의 겉사람은 예배자가 되어잇고 몸을 불살라 충성하는 자이다. 기도도 잘하고 눈만 뜨면 성경을 상고하는 자이다. 그런데 속은 전혀 하나님의 사람이 아니다.

나는 죽음믿음인가 산믿음인가? 사데교회를 향하여 주님께서 위로하시고 격려하시고 그들을 일깨우고 계실때에 깊은 잠에서, 영적 매너리즘에서 깨어나는 축복의 시간이 되기를 원한다.

말씀대로 살때에 빛이 되고 소금이 되는 사명을 우리앞에 놓아 주셨는데 평생의 신앙생활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초보처럼 늘 위태하다면 죽은 신앙이다.

자기죄와 피흘리기까지 싸우라고 명하시는데 말씀과 자기의 육성과 싸우지 아니하는 것 또한 죽은 신앙이다.

우리는 일년을 마무리하는 12월달을 맞이 했다. 일년을 시작하는 1월달의 믿음의 수준과 지금의 믿음의 수준이 똑같다면 우리는 죽은 신앙이다. 살았다면 자라야 된다. 변화가 되어져야 된다. 은혜를 받으면 어린아이 같은 심령으로 순수하게 말씀따라 조건따지지 아니하고 따라오는 순수한 믿음이 있어야 되는데 수준이 초보가 돼서 어린아이 같이 천방지축 철부지 같이 행동을 하고 있지는 않는가?

그래서 이전의 믿음, 이전의 방법, 이전의 습관들이 내안에 있다면 이것을 벗어버릴수 있는 앞을 향해 전진할수 있는자가 되기를 바란다.

나는 죽은자인가? 세상에 대해서 육신에 대해서 육체의 소욕에 대해서 나는 죽은자인가?

예수님을 만났는가? 확실한 천국의 자녀라는 것을 입증할수 있는가?

우리들의 마음속에 천국의 실제이신 주님께서 다스려주시는 평안함이 있는가? 겸손함이 있는가? 기쁨이 있는가? 이땅에 의지할것 없는 노숙자라 할지라도 자기의 심령가운데 주님의 임재하심으로 말미암아 세상도 감당치 못할 평안함이 있다면 천국의 주인공이고 이땅에 사는 동안 무엇도 부러워할것도 두려워할것도 없는 하나님의 사람이다.

 

<네 행위의 온전한 것을 찾지 못하였노니>

사데교회가 처음부터 죽은것은 아니였다.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난자였고 받은 축복도 많았고 체험도 많았고 증거한것도 많았다. 그들은 분명히 살아났었고 치료받았고 죽었던 영혼도 살아났었고 잠에서도 깨어났었다.

그런데 오랜 믿음의 세월이 가는 동안에 더러운것이 붙어졌던 것처럼 오늘 우리들에게도 받았다 들었다 하는 것으로 시간이 가다보니 알게 모르게 내 기준이 되어졌고 내방식이 되어졌고 세상의 모든 영들이 들어와서 자기식 자기 믿음으로 견고하게 진을 치고 죽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된다.

인생의 연륜이 오래되고 신앙의 연륜이 오래된자 일수록 아름답지 못한것을 본다.

직분이 있고 신앙생활 해왔고 주앞에 일했다는 경험이 있고 경륜이 있다는 사람치고 겸손한 사람 보기 드물다. 자기나름대로 해왔다는 율법적인 색깔이 분명해서 그 고집은 누구도 꺽을수없는 자기법을 가지고 있다.

아름답지 못한 믿음의 행적으로 이중적이고 불신자보다 못한 잘못된 신앙관이 아집이 되어져서 누구도 꺾을수 없는 병폐적인 영적 암적 세포가 자라나있다.

성령의 강력한 파워가 점점 식어져 가고 소멸되어져 가고 성령께서 거쳐할곳이 없어서 떠나져가는 것이 서서히 일어난것이지 하루아침에 일어난 것이 아니다. 내 영이 병든지도 모르도 점점 조금씩 죽어가는데 자신이 죽어가는지도 모르는 것이다. 내안에 암이 자라서 내 생명을 위협하는것을 모르듯이 내가 영적으로 죽어가면서도 죽어가는 것을 전혀 모르는 하나님만이 정확한 진단을 하시고 죽었다면 죽은것이다.

사단은 암같은 존재로 자각없이 점령하여서 우리에게 조금씩 먹혀들어온다.

네 행위의 온전한 것을 찾아보지 못했다고 하신다. 우리는 내가 하는 말이나 행동이 옳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자신있게 써왔다. 이것이 암인것이다. 있지 말아야 될것이 있는것이다. 네 행위의 온전한 것을 찾지 못했다는 것이 죽은자라는 것을 증명해주신다. 그러니 더럽고 추악한 인생가운데 회개외에는 죽은자가 살아날 방법이 없다. 우리의 죽은 심령에 강팍한 위치에서 내가 살아날 한가닥의 소망은 회개밖에 없다.

하나님께서 내가 무엇을 했는가를 보시는 것이 아니라 내가 얼마나 하나님의 마음을 받아서 얼마나 용서를 했고 섬기고 빛이되고 소금이 돼서 살아왔는가?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하여 생명의 구원을 위하여 내어놨는가? 이것을 물으신다. 나는 잘 살아왔는가? 예수님의 보혈로 씻김을 받아서 더러운 옷이 씻겨져서 흰옷을 입고 있는가? 생각해봐야 된다.

 

<네가 어떻게 받았으며 어떻게 들었는지 생각하고 지키어 회개하라>

어디서 들었는지 어떻게 받았는지 기억하라고 한다.

복음을 어떻게 듣고 구원을 어떻게 받았는지 생각해봐라. 이것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영적 기억상실증에 걸린것이다. 첫사랑의 은혜를 잊어버리지 말아야된다. 어떻게 나를 하나님께서 바닷물에 물 한바가지 뜨듯이 그 바가지에 내가 들어와 구원을 받아서 집안에 노아가 되게 하시고 아브라함이 되게 하시고 나를 구원시켜주셨는지,

하나님이 시작하셨는데 그 과정중에 내가 하나님을 잊어버렸다.

주님이 나를 찾아와주셔서 애굽에서 불러내주셨고 영벌에 들어갈것에 건져내주셔서 천성으로 완전한 단계로 이끌어 주시는데 가는 도중에 주를 잊어버렸다. 그리고 내 재주로 여기까지 온것처럼 자만을 떨고 교만하기 짝이 없고 자기길을 열어간다.

이전에 아무리 내가 은혜를 받았다 할지라도 현재는 무미건조하고 내안에 감동도 없고 은혜도 있지 않다면 우리 모두는 기억상실증에 걸렸다는 것이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사데교회에게 철저하게 회개하고 깨어나서 주님의 영으로 들어오라고 오늘 우리를 일깨우신다.

구원을 시작으로 굳게 지켜야 된다. 구원을 시작으로 자신의 믿음을 굳게 지키면서 오직 예수님 말씀 붙들고 예수의 이름을 굳게 잡고 끝까지 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구원의 시작은 분명히 있었는데 지키지 못하고 구원이 끝인 사람이 있다. 오늘이 시작이 되기를 원합니다. 어떻게 들었는지 받았는지 다시 한번 기억하는 것이 구원의 시작이 되어져서 구원을 지켜나가는 것이 구원의 과정이다.

구원의 완성을 위하여 가야된다. 2백만명이 홍해를 건넜으나 가나안 땅 약속의 땅은 두명밖에 못들어갔다. 구원의 시작은 하나님이 하셨는데 과정중에 다 잃어버렸다. 주님의 인도하심 받아 가지 아니하고 자기식대로 안된다고 원망하고 불평하다가 다 엎드려 죽은자가 됬던 것처럼 우리의 구원의 시작은 하나님이 하셨는데 예수가 없이 성령의 인도하심도 없이 내가 지금까지 경험했던 방식대로 자기길 열고가는 것 이것이 죽은 신앙이라는 것이다. 여기서 깨어나라는 것이다. 이전에 내게 얼마나 주님이 역사했고 어떤일을 행하게 하셨고 나를 어떻게 건져주셨고 이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지금 이순간 주님께서 우리들을 만져주시고 어떻게 치료하시고 어떻게 인도하시는지 이것이 시작이라는 것이다.

 

<그 옷을 더럽히지 아니한 자>

옷을 더럽히지 아니하는 몇 명이 있다고 한다. 공동체 전체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것은 몇 명이다.

한두사람 때문에 교회전체가 좋게 평가되기도 하고 나쁘게 평가되기도 한다. 한 교회에 느끼는 이미지가 몇 명의 사람에게 달려있는데 몇 명의 대표자가 우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사데교회는 옷을 더럽히지 아니하고 말씀으로 회개하고 돌이키고 통회하고 자복하는 몇사람 때문에 주님의 엄청난 은혜가 임했다. 몇 명 때문에 전부가 살았다하는 이름으로 사데교회가 이름이 났는데 말씀으로 영적 엑스레이를 찍어 볼때에 건강해보였던 겉모습과 달리 몇 달 못사는 암을 진단받듯이 영적암이 진단되어지는 것이다.

영적 MRI를 찍는 심정으로 주님앞에 진단받아야 되겠는데 2절에 일깨워 그 남은바 죽게 된것을 굳게하라는 것이다.

일깨워는 헬라어로 일어나라는 소리이다 일어나라는 소리는 현재 잠을 자고 있다는 소리이다. 우리들이 예배중에 몸은 앉아있어도 말씀이 들어가지 아니하는 영적깊은잠 세상잠을 자고 있을수 있다

잠을 자고 있다는 소리는 영적으로 받은것도 없고 성령의 능력의 잡힌것도 없고 영적 태만증에 걸렸다는 것이다. 찬양을 하고 있으면서도 찬양의 가사에 감동도 없고 찔림도 없고 아픔도 없고 도전도 없고 꾀꼬리 같은 소리로 노래는 하지만 마음에서는 전혀 고백과 상관없이 앉아잇는 것.

이것을 깊은 잠에 빠져 있다는 것이다. 찬양할 때 살아있는 자는 가사가 신앙고백이 되어져서 눈물이 나고 감동이 되어지고 회개가 되어지고 영혼 심령 깊은 곳에서 잠자던 것들이 깨어나게 되어지고 앉았던 자가 일어나게 되어지고 움직이지 않았다가 움직이게 되어진다.

주님꼐서 눈물을 흘리면서 부르시는 것은 주님의 터치하심으로 말미암아 마음의 감동이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아무리 주님께서 그릇을 통해서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깨우는 데도 불구하고 심령가운데 복음과 상관이 없고 말씀에 전혀 감동도 없고 여전히 외모만 화려하게 됨으로 말미암아 속에 생명의 시간을 잊어버리는자 되기 말라는 것이다.

외적으로 풍요하고 화려하면 그것을 너무 선망하면서 그것을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외모로 보시지 아니하고 우리의 중심을 보신다고 하신다.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앞에 죽은자인지 살은자인지 이전에 살았다하는 이전의 이름은 가졌으나 직분가지고 남용하여 죽은자가 되어져서 공동체를 무너지게 하는 심령은 아닌지 봐야된다.

죽은 신앙가지고 심판대에 가지 않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젓과 꿀이 흐르는 땅 약속의 땅을 허락하시고 그 땅으로 인도해가셨다. 그 약속을 다 받았다 할지라도 들어간 사람은 두명밖에 안나왔다는 것을 명심해야 된다. 우리 모두가 이 말씀으로 장자총회의 말씀을 다 받았다.

받았다고 이룬것이 아니다. 이루고 들어가야 된다.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야 된다. 약속을 받기전에 내가 어떻게 해야 될것인가? 은혜로 주신 이 길은 좁은길이고 대가를 치르지 아니하면 안되는 길이고 내가 죽지 않고는 못가는 길이고 나를 쳐서 복종시키지 않으면 못가는 길이고 은혜로 거져주신 길이라 할지라도 내가 철저하게 값을 치러야 가는 길이지 약속받았다고 거저 가는 길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된다.

우리의 삶을 지금 보고 계신다. 우리의 중심을 보고 계신다. 하나님이 나를 보실 때 나는 어떠한가? 냉철하게 자신의 믿음을 점검해 보시고 육있을동안 회복하기를 원합니다.

 

오늘 주신 메시지가 오늘 우리에게 반응이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도적같이 임하시는 주님의 심판대에서 자기를 지키고 회복하고 회개하여서 생명책에 우리의 이름이 지워지지 아니하도록 자기를 지키는자 이기는자가 되게 해달라고 한주간 말씀 붙들고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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